홍보채널

집에서 즐기는 궁궐 온라인 체험 궁온 프로그램 시작

작성자
궁ON 궁ON
작성일
2020-11-16 13:05
조회
162

집에서 즐기는 궁궐 온라인 체험 궁온 프로그램 시작

 

· ON 생과방 11월 16일

· ON 별빛야행 with 시식공감 11월 18일

· ON 달빛기행 11월 27일

· 선착순 1,000명 키트 증정


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(본부장 나명하)와 한국문화재재단(이사장 진옥섭)이 집에서 즐기는 궁궐 온라인 체험 ‘궁온’ 프로그램을 새롭게 추진한다.

• 궁궐 대표 체험 프로그램, 쌍방향 온라인 체험으로 즐기세요

‘궁온’프로그램은 그간 정해진 시간에 현장에서만 관람할 수 있었던 궁궐 대표 유료 프로그램들을 시간과 공간의 제약에서 벗어나 집에서 편히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쌍방향 온라인 체험 프로그램이다. 집으로 배달되는 키트와 영상을 복합적으로 즐기며, 체험 후 미션 이벤트를 통해 기념품과 온라인 기념사진을 제공한다.

이번 프로그램은 16일부터 ▲경복궁 생과방의 대표메뉴인 서여향병을 만들어보는 「ON 생과방」밀키트(Meal Kit) 200개 신청을 시작으로 ▲별빛이 쏟아지는 경복궁을 걸으며 궁중병과를 맛보는 「ON 별빛야행 with 시식공감」▲은은한 달빛아래 창덕궁의 아름다움을 엿보는「ON 달빛기행」으로 구성된다.

• 궁궐 대표 체험 프로그램, 쌍방향 온라인 체험으로 즐기세요

「ON 생과방」은 경복궁 생과방 대표메뉴인 ‘서여향병’을 만들어보는 밀키트가 신청자의 집으로 배달된다. ‘서여향병’은 마를 썰어 쪄낸 다음 꿀에 담갔다가 찹쌀가루를 묻혀 기름에 지져낸 후 잣가루를 입힌 음식으로 바삭하면서도 쫄깃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인 궁중떡이다. 이번에 집으로 배달되는 키트와 영상으로 단 20분만에 서여향병 10개를 만들어 볼 수 있다.

이어 18일부터 시작되는「ON 별빛야행 with 시식공감」은 임금님의 초대를 받을 400명을 찾는다. 체험자에게는 교태전, 집경당·함화당을 지나 경회루 누상에 올라 그림 같은 야경을 둘러 볼 수 있는 영상이 함께 제공된다. 집으로 배달된 궁중 다과를 맛보며 은은한 별빛 아래 발아래를 비추는 등불을 따라 경복궁 소주방에서 전통국악공연을 즐겨보자.

마지막으로 27일부터 시작되는「ON 달빛기행」은 어둠이 내려앉은 도심 속 고요하게 불을 밝힌 창덕궁의 야경이 집으로 배달한다. 달빛기행 키트는 VR 카드보드와 DIY 청사초롱이 포함되어 있으며 집에서도 창덕궁에 온 듯 생생한 영상을 볼 수 있다.

• 궁궐과 함께 인생 한 컷과 미션을 통한 기념품도 마련돼

온라인 프로그램은 모든 체험자들이 미션을 완료하고 후기를 작성하면 집으로 기념품이 배달할 예정이다. 또한, 온라인으로 궁궐과 본인의 얼굴을 합성하여 기념사진을 만들어보는 ‘궁궐과 함께 인생 한 컷’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.

‘궁온’ 체험을 원하는 국민들은 궁온(goongon.or.kr) 사이트에서 신청하면 되며, 선착순 1천 명에게 각 신청일 다음날부터 키트가 배달될 예정이다. 각 프로그램별 일정, 신청방법 등 더욱 자세한 내용은 궁온(goongon.or.kr) 사이트, 한국문화재재단 누리집(www.chf.or.kr)에서 확인할 수 있다.

• 궁온프로그램 소개


※ 문의 : 한국문화재재단 문화유산활용실(☎02-3210-4806)

전체 1
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
공지사항
집에서 즐기는 궁궐 온라인 체험 궁온 프로그램 시작
궁ON 궁ON | 2020-11-16 1:05pm | 추천 0
궁ON
궁ON
2020-11-16 1:05pm 0